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메인 이미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2023-04-03 17:54

업비트, 3일 오후 원화마켓 체결 및 주문 중단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3일 오후 긴급 서버 점검을 이유로 원화마켓의 거래 체결과 주문을 중단했습니다. 업비트는 시스템 모니터링 과정에서 체결 진행에 이슈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긴급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코인 마켓은 정상 운영되나, 원화로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원화 마켓의 체결과 주문이 중단됐습니다.

 

2월 온라인 배달 주문, 역대 최대폭 감소

통계청에 따르면 2월 온라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이 2조 1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5% 감소했습니다. 통계가 개편된 2017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인데요. 반면, 거리두기 해제와 여행 규제 완화로 여행 및 교통 서비스 거래액은 역대 최대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인천공항공사, 올해 1분기 흑자 전환할 듯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올해 1분기 영업실적이 흑자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공사는 2020년 1분기 2,377억 원의 영업이익을 본 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연이은 적자를 기록해왔는데요. 인천공항공사는 올해 1월 235억 원, 2월 327억 원가량 영업이익을 냈고, 이후 여행객 추이를 고려하면 분기 흑자 전환은 무난하게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OPEC+ 감산 발표, 국제유가 급등

중동 및 러시아 등 산유국 협의체 OPEC+가 자발적인 감산을 발표하면서 국제유가가 장중 8%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OPEC+는 다음 달부터 사우디아라비아가 하루 50만 배럴을 감산하는 등 총 116만 배럴을 감산하기로 했다고 밝혔는데요. 시장은 그간 OPEC+가 원유 생산량을 유지할 것으로 점쳤으나, OPEC+는 기습적인 감산을 발표한 것입니다. 미국 백악관은 OPEC+의 결정이 잘못됐다고 비판했습니다.

 

UBS, 크레디트스위스 인수 후 최대 30% 감원

스위스의 글로벌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를 인수한 UBS가 인수가 끝나면 새로 탄생하는 은행의 인력 20~30%를 감축할 전망입니다. 작년 말 기준 크레디트스위스와 UBS의 총 인력은 12만 5천 명에 달했는데요. UBS 대변인은 해당 보도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자동차보험 부문 영업이익, 20% 급증

작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등으로 국내 보험사 자동차보험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국내 12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영업이익은 4,78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는데요. 보험 가입 대수가 57만 대 늘고, 사고율이 낮아지며 손해율이 개선됐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