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영국 경쟁시장청, MS의 블리자드 인수 반대
영국의 경쟁 당국인 경쟁시장청(CMA)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블리자드 인수에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CMA는 MS의 블리자드 인수로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경쟁이 제한되고, 이용자의 선택권이 줄어들 것이라며 반대 이유를 밝혔는데요. MS와 블리자드는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바이든, 새로운 대북 확장억제 조치 합의
윤석열 대통령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대북 확장억제 조치에 합의했습니다. 확장억제란 핵 위기 발생 시 미국의 전략 자산을 활용해 동맹국을 보호하는 전략인데요. 양국은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를 신설해 유사시 미국 전략 자산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인수 추진
쌍용자동차(쌍용차)를 인수한 KG그룹이 과거 쌍용차 인수를 시도했던 전기차 업체 에디슨모터스의 인수를 추진합니다. 쌍용차는 2020년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고, 에디슨모터스를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으나 에디슨모터스가 잔금을 납입하지 못하며 계약이 취소됐는데요. 에디슨모터스는 이 과정에서 자금 상황이 크게 악화해 결국 기업회생 절차에 나섰고, KG컨소시엄이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메타, 1분기 실적 전망치 상회
메타가 1분기 286억 5천만 달러의 매출과 2.2달러의 주당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시장의 예상치였던 매출 276억 5천만 달러, 주당 순이익 2.02달러를 상회했는데요. 2분기 실적 역시 월가의 예상치인 295억 달러를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하며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10% 넘게 급등했습니다.
미국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 주가 20% 급락
위기설에 휩싸인 미국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의 주가가 30%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전 거래일에 50% 가까이 폭락한 데 이어 또다시 급락한 건데요. 장 중 한때 40% 넘게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은 최근 1분기에 예금이 대규모로 빠져나갔다는 보고서를 발표하며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미국 하원, 부채한도 상한 협상 막바지 조율
미국 하원이 연방전부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대신 바이든 정부의 핵심 공약 예산을 삭감하는 예산안 표결을 위한 막바지 조율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예산안이 상·하원을 통과하더라도 바이든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를 시사한 만큼, 예산안 관련 갈등은 지속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