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메인 이미지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2023-06-06 17:57

애플, MR 헤드셋 공개

애플이 연례 개발자 회의 WWDC에서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비전 프로는 2014년 애플 워치 이후 애플이 9년 만에 공개한 신제품인데요. 비전 프로 이용자는 눈과 손, 음성을 통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데요. 비전 프로는 미국에서 내년 초부터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3,499달러(약 450만 원)로 책정됐습니다.

 

일본 닛케이지수, 33년 만에 최고치 다시 경신

6일 일본 닛케이지수가 전일 대비 0.9% 상승한 32,506으로 마감하며 3거래일 연속으로 33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장 초반 차익 실현 매물에 주가가 하락했으나, 이후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닛케이 지수는 올해 초 25,834로 출발해 25%가 넘는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바이낸스 제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자오창펑 CEO에 대한 소송에 나섰습니다. SEC는 바이낸스가 고객의 자산을 부적절하게 관리했고, 투자자들을 오도했다고 판단했는데요. 앞서 바이낸스와 자오창펑 CEO는 올해 3월에도 미국 증권 당국으로부터 파생상품 규정 위반 등으로 제소된 바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중국 정부, AI 규제할 것"

지난주 중국을 찾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중국 정부가 AI에 대한 규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 CEO는 중국 고위 관료들과 AI의 리스크와 관련 규제에 관한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딩쉐샹 국무원 부총리, 친강 외교부장 등 정부 고위 인사를 만났으며, 중국 정부가 AI를 규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금융당국, 대형은행 자본 규제 강화 검토

미국 금융당국이 올해 초 은행 위기 이후 대형은행의 자본 건전성 규제 강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습니다. WSJ은 금융당국이 대형은행의 자본 요건을 약 20%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는데요. 이에 미국 증시에서 은행주들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금리, 4%대로 상승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평균 금리가 약 4달 만에 연 4% 대로 상승했습니다. 작년 말 6%대까지 치솟은 저축은행 예금금리는 올해 2월 이후 금융당국의 금리 인하 압박에 3%대까지 떨어졌는데요. 하지만 저축은행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며 다시 금리 인상에 나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