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청년희망적금-청년도약계좌 연계 가입, 내일 개시
내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연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1,260만 원 기준)하고 매달 70만 원을 납입하면 최대 856만 원의 정부 기여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금융위원회는 청년도약계좌 가입을 3년 이상 유지하는 경우 중도에 해지해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입니다.
26만 서민금융 이용자, 일자리 지원 받는다
오는 6월부터 정책서민금융과 채무조정을 이용하는 무직 및 비정규직에게 일자리 안내 같은 고용 연계 지원이 이뤄집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정책서민금융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이용자들이 경제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의 일환인데요. 맞춤형 고용지원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는 제도가 다양해지고, 금융과 고용 간 연계 체계도 구축될 전망입니다.
테슬라, 내년 보급형 모델 생산 계획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 테슬라가 2만 5천 달러 수준의 보급형 모델 '레드우드'를 내년 중반부터 생산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전했습니다. 작년 4분기 중국의 비야디(BYD)는 테슬라를 제치고 전기차 생산 1위를 차지했는데요. 테슬라는 양산 시 주당 1만 대를 생산할 계획을 밝히며, 중국 업체들의 저가 전기차와의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OLED로 7분기 만에 흑자
LG디스플레이가 작년 4분기 영업이익 1,317억 원을 기록하며 7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OLED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강도 높은 비용 감축으로 수익성이 개선된 덕분인데요.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재무안정성을 강화하고 OLED 물량 증가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우진엔텍, 상장 첫날 '따따블' 달성
올해 첫 공모주 우진엔텍이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300% 상승한 21,200원으로 마감하며 '따따블'(공모가의 4배)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한국거래소가 상장일 가격 변동 폭을 확대한 이후 네 번째 기록인데요. 원전 가동에 필요한 정비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우진엔텍은 공모주 청약에서는 2,70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투자자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작년 1~11월 출생아, 역대 최저치
작년 11월 출생아 수가 전년 대비 7.6% 감소한 1만 7,531명으로 집계되며 1981년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작년 1~11월 누적 출생아 수 역시 21만 3,572명에 그쳐 역대 최소치를 나타냈는데요. 출생아 수보다 사망자 수가 더 많아지면서 작년 11월 인구는 1만 2,724명 자연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