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테슬라, 자율주행 규제 완화 기대감에 5.6% 급등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율주행 관련 규제를 완화할 것이란 전망에 테슬라의 주가가 5.6% 넘게 급등한 338.74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규제 체계를 교통부의 우선 과제 중 하나로 삼을 것이라고 보도했는데요. 현재 미국 교통부 산하 도로교통안전국은 제조업체가 허가를 통해 연간 배치할 수 있는 자율주행 차량의 수를 2,500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검찰, 우리은행 이틀 연속 압수수색
검찰이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친인척에 대한 불법 대출 의혹과 관련해 이틀째 우리은행에 대한 강제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는 18일에 이어 19일에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 있는 우리금융지주를 압수수색 중인데요. 검찰은 현 경영진이 부당대출이 이뤄진 것을 인지하고도 금융당국에 즉시 보고하지 않은 부분을 들여다보고 있으며, 조병규 은행장은 압수수색 영장에 피의자로 명시됐습니다.
롯데 상장계열사, 지라시 여파 하루 만에 탈피
롯데그룹 상장 계열사들이 유동성 위기에 처했다는 풍문이 담긴 지라시 여파로 동반 급락한 지 하루 만에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19일 오전 10시 25분 기준, 롯데지주는 전일 대비 0.73% 오른 2만 700원, 롯데케미칼은 1.52% 상승한 6만 6,9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롯데그룹 측은 "지라시 내용이 사실무근이어서 계열사 주가가 시장에서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임원 9명, 자사주 4억 5천만 원어치 매수
카카오 임원들이 주주 신뢰 회복을 위해 일제히 주식 매입에 나섰습니다. 카카오 컨트롤타워인 CA협의체 권대열 ESG 위원장, 이나리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위원장 등 9명의 임원이 지난 8~14일, 총 4억 5,260만 원의 주식을 사들였는데요. 이들은 카카오 그룹의 핵심 의사 결정을 담당하는 임원들로, 이들의 주식 매입은 책임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카카오 측은 강조했습니다.
슈퍼마이크로, 회계 스캔들 낙관적 전망에 주가 급등
연례 보고서 제출 지연으로 나스닥 퇴출 위기에 놓인 미국 서버 제조업체 슈퍼마이크로컴퓨터(슈퍼마이크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18일(현지 시각), 슈퍼마이크로 주가는 장 중 한때 25% 이상 치솟는 등 전 거래일 대비 15.93% 상승한 21.54달러에 마감했는데요. 아직 연례보고서를 증권 당국에 제출하지 않은 슈퍼마이크로는 나스닥으로부터 연례 보고서 제출 또는 규정 준수를 위한 계획 제출을 통보받았지만, 제출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5만 개 이상 매수
18일(현지 시각), 미국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지난주 6일간 비트코인 5만 1,780개를 추가로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매입 금액은 총 46억 달러(6조 4천억 원)로, 이번 매입으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총 33만 1,200개로 늘었는데요.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회장은 인플레이션 위험 분산 수단으로 2020년부터 비트코인을 사들였으며, 2020년 중반 이후 비트코인 가치 급등에 이 회사의 주가는 2,500% 넘게 뛰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