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하마스 고위당국자, "가자휴전 합의 준비됐다고 중재국들에 통보"
27일(현지 시각), 이스라엘과 1년 넘게 전쟁을 벌여 온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과의 전쟁을 멈추고 휴전에 합의할 준비가 됐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입장은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60일간의 임시 휴전에 들어간 직후 나왔는데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 사이에서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의 휴전이 가자지구 휴전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기 신도시 내 13개 구역,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
분당, 일산, 평촌, 중동, 산본 등 1기 신도시 내 13개 구역 3만 6천 가구가 가장 먼저 재건축을 추진하는 '선도지구'로 선정됐습니다. 분당은 총 3개 구역 1만 948가구, 일산은 3개 구역 8,912가구, 평촌은 3개 구역 5,460가구, 중동은 2개 구역 5,957가구, 산본은 2개 구역 4,620가구가 해당되는데요. 국토교통부는 12조 원 규모의 미래도시펀드를 내년까지 조성하고 학교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부 및 경기도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행정 및 금융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SK스퀘어-CJ ENM, 사업 결합 위해 2,500억 원 규모 투자
OTT 플랫폼 웨이브와 티빙의 합병을 추진 중인 SK스퀘어와 CJ ENM이 사업 결합을 위해 웨이브에 2,500억 원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합니다. 웨이브 최대 주주 SK스퀘어와 티빙의 최대 주주 CJ ENM은 각각 1,500억 원, 1천억 원을 웨이브에 투자해 2천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상환할 예정인데요. 웨이브는 2019년 재무적 투자자 등으로부터 자금을 조달받았지만 재무적 어려움으로 전환사채 만기를 독자적으로 해결하지 못했으며, SK스퀘어와 CJ ENM은 향후 CJ ENM으로의 기업결합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오리온, 13개 제품 가격 평균 10.6% 인상
오리온이 다음 달 1일부터 1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6% 인상할 예정입니다. 오리온의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만이며, 가격이 인상되는 제품은 카카오 등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 사용 비중이 높은 제품인데요. 오리온은 수요층이 두터운 초코파이 가격은 동결하되, 초코송이(20%), 다이제초코(12%), 마켓오 브라우니(10%) 등의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어도어, 하니 피해 주장 지지
걸그룹 뉴진스 소속 하니가 빌리프랩 매니저로부터 "무시해"라는 발언을 들었다는 주장에 대해 소속사 어도어가 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어도어 측은 당사 아티스트 말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하니의 피해를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며 하니를 감싸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한편, 하니는 빌리프랩 매니저의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를 요구하고, 어도어가 이를 포함한 시정 조치를 하지 않을 시 전속계약을 해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트럼프 2기 행정부, CFTC 중심 가상화폐 규제 추진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를 가상화폐 규제 주도 기관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행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행사하고 있는 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 권한 중 일부를 약화하려는 행보인데요. CFTC가 가상화폐 규제를 주도하면 3조 달러 규모의 가상화폐 시장의 감독 권한이 CFTC에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