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보는 오늘의 뉴스
트럼프 대통령, 자동차 가격 인상 경고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주요 자동차 기업 CEO들에게 관세 부과를 이유로 자동차 가격을 인상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회의를 통해 관세 조치로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설명했고, 제조업을 미국에 다시 돌려 놓겠다고 역설했다고 전해집니다. 다만, 업계에서는 관세를 상쇄하기 위해서는 차량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 지배적입니다.
고려아연, 주총 이후 주가 하락
주주총회에서 경영권 분쟁 승기를 잡은 고려아연의 주가가 8.70% 하락했습니다. 법원에서 고려아연의 주주총회에서 영풍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다는 판단이 나왔고, 고려아연은 전체 15명의 이사 중 11명을 최윤범 회장 측으로 구성해 경영권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고려아연의 주가는 장중 큰 변동성을 보이다 하락했으며, 영풍 역시 주가가 등락을 반복하다 3% 넘게 하락했습니다.
시진핑 주석, 중국 개방 확대 의지 피력
시진핑 주석이 글러벌 CEO들과의 회동에서 중국의 대외 개방성 확대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외국 기업들에 법에 따라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다며,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의 수출입과 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글로벌 공급망의 안정성을 방해하는 움직임에 따르지 않아야 하며, 세계 경제 질서 수호에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크래프톤, 인조이 글로벌 흥행 기대감에 강세
크래프톤의 주가가 신작 게임 '인조이'의 글로벌 흥행 조짐에 6% 넘게 올랐습니다. 인조이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출시 직후 판매 수익 기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의 강세에 힘입어 컴투스와 시프트업 등 게임주가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넥스트레이드, 다음주 거래종목 확대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에서 거래할 수 있는 종목이 다음주부터 350개에서 796개로 늘어납니다. 당초 3월 31일부터 800개 종목으로 확대하려고 했으나, 일부 종목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거나 투자주의환기종목으로 지정되며 4개 종목이 빠졌습니다. 한편, 넥스트레이드는 3월 31일부터 5천만 원 한도의 대량 매매와 5종목에 대해 2억 원 한도의 바스켓매매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SK엔무브, 자금 필요해 IPO 검토
SK이노베이션이 자회사 SK엔무브의 IPO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K엔무브는 데이터센터용 액침 냉각, 전기차 냉매 등의 분야에 진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미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다만, SK엔무브의 IPO는 SK이노베이션 주주 입장에서 이중 상장이 될 수 있어, SK이노베이션은 주주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