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이어 이번에도 6월 인기 유튜브 광고 결산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6월 한 달 동안 유튜브에 업로드된 광고 가운데 100만 조회수를 넘긴 광고를 골라보았는데요. 인기 광고 트렌드와 함께 각 브랜드가 광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까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량감 넘치는 분위기가 부각된 광고들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브랜드들은 여름 키워드를 활용하거나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한 색감을 강조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숙박 및 여행 서비스 야놀자여기어때도 광고를 런칭했는데요. 이 두 광고와 함께 ‘서핑’이라는 컨셉을 살린 네이버 웨일의 광고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전국~ 야놀자해~

제목: 올여름 더 놀고 싶다면? 전국~ 야놀자해!

광고 게재일: 2022년 6월 20일/ 조회수: 396만 회 (7월 6일 기준)

6월 초 야놀자는 故 송해 선생님을 모델로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송해 선생님이 1988년부터 진행을 맡았던 전국노래자랑 컨셉을 표방했는데요. 전국노래자랑 특유의 딩동댕 소리와 오프닝 멘트 등이 활용됐죠. 그러나 지난 6월 8일 송해 선생님의 타계로 야놀자는 강호동으로 모델을 교체해 광고를 다시 송출했습니다.

  • 야놀자는 이번 광고에서 “전국 야놀자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그리고 ‘테마팍해’, ‘서핑첨해’와 같은 표현과 함께 바다, 캠핑장, 워터파크 등 다양한 여행지를 보여주며 종합 레저 서비스를 표방했죠.
  • 변경된 모델에 대해 사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습니다. 강호동이 유쾌한 이미지에 잘 어울린다는 점, 그리고 전국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인 1박 2일의 메인 MC였다는 점이 이유로 언급됐죠. 심지어 그가 광고 출연료를 후배 코미디언 양성을 위해 전액 기부하겠다고 발표하며 더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 야놀자는 전통적으로 키치하고 후킹한 CM송이 부각되는 광고를 제작해왔습니다. 2018년 하니가 출연한 ‘초특가 야놀자’, 육성재가 출연한 ‘초특가 야놀자 시즌2’, 2020년 쌈디가 출연한 ‘쌓이면 돈이니’, 2021년 야놀자 테크놀로지’ 광고가 그랬죠. 이번 광고도 OOO해 키워드를 반복하며 비슷한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 지난 2021년 야놀자는 ‘야놀자 테크놀로지’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단순한 숙박 예약 앱을 넘어 종합 레저 앱을 지향한다는 메시지를 발표했는데요. 이번 광고에서도 숙박보다는 여러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강조됐습니다.

올여름 여행할 때 여기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