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광고 좋아하시나요? 일단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만해도 유튜브에서 광고를 보는 것이 싫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 이목을 끄는 광고들의 경우에는 풀버전을 보고 싶어 직접 유튜브에서 검색해 찾아보기도 합니다.

이런 점을 감안한다면 유튜브에서 광고 콘텐츠의 조회수가 높게 나타난다는 점은, 소비자들이 이를 직접 찾아볼 정도로 큰 화제성과 인사이트를 지녔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그렇다면 지난 5월 한 달 동안 유튜브에서는 어떤 광고들이 큰 인기를 끌었을까요? 오늘 <브랜드 한 입>에서는 5월 인기 유튜브 광고 결산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조회수 100만 회 이상의 광고 콘텐츠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보았는데요. 각각의 인기 비결전반적인 광고 트렌드까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에버랜드까지 접수해버린 아마존 소울리스좌

제목: 아마존 소울리스좌, 결국 에버랜드 광고 찍었습니다

광고 게재일: 2022년 5월 13일/ 조회수: 596만회 (5월 26일 기준)

이 광고는 에버랜드에서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1달 간 진행되는 에버랜드 장미축제 홍보 광고입니다. 1분 간 진행되는 이 광고의 주된 내용은 에버랜드 장미축제를 소개하는 것으로, 내용상 그리 특이한 점은 없는데요. 그러나 이 광고에서 이목을 끄는 것은 바로 광고 모델과 이 광고 모델의 나레이션입니다. 특유의 박자감과 함께 랩을 하듯이 나레이션을 이어가는 이 모델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광고에서 모델로 기용된 사람은 ‘소울리스좌’로도 잘 알려진 김한나(23세) 씨입니다. 김한나 씨는 기존에 에버랜드에서 고객의 놀이기구 승하차를 도와주며 탑승 대기 시간의 지루함을 풀어주는 캐스트였는데요. 그가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 계기는 에버랜드 내 놀이기구 중 하나인 ‘아마존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하는 모습을 촬영한 유튜브 영상이었습니다.